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2011년 7월 업데이트된 구글 블로거(Updated Google Blogger) 수정


2011.8.4 업데이트 ----------

구글 블로거 모바일(Mobile) 버전 주소를 검색해서 찾았다. 주소 뒤에 /?m=1을 넣으면 된다.

http://korea3d.blogspot.com/?m=1



2011.7.29 ----------

약 2주 전에 블로거(Blogger)의 사용자 설정 및 글쓰기 환경이 새롭게 변경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Blogger의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 http://bloggerindraft.blogspot.com/2011/07/bloggers-updated-interface-now.html )를 참고하면 되겠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새로운 설정이나 위치가 바뀐 부분 몇 가지만 캡쳐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블로거의 처음 화면은 기존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중요한 내용은, 블로거를 작성할 때는 구글 크롬 등이 안정적이며 인터넷익스플로러 8 이하의 브라우저로는 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8 이하에서는, 연필 아이콘편집 수정 버튼이 안 보이는 현상을 만나게 된다.

이와 관련된 글은, HTML5를 지원하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설치( http://korea3d.blogspot.com/2011/05/html5-google-chrome.html )를 참고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설정(전체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려면, 왼쪽 상단의 주황색 B 아이콘을 누른다.



이것을 사용하려면, Blogger 실험실을 내 기본값으로 설정 부분을 체크해야 된다.

첫 설정 페이지에서 페이지뷰글 개수 등이 있고 그 위에 주황색의 블로그 제목이 있다. 그 곳에 마우스을 올리면, 맨 앞 쪽에 회색 화살표가 보이게 되는데, 이것으로 기본 블로그 또는 기타 블로그로 설정한다.

추가 버튼을 누르고, 다른 블로그의 주소를 등록하여 이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글을 볼 수 있다.

오른쪽 상단 기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블로거 관계자에게 의견 보내기를 할 수 있다.(이 부분은 아직 번역이 안 된 상태다.)



블로그에서 디자인 또는 템플릿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다.

모바일 템플릿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것은 모바일로 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설정해 두는 것으로 미리보기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로만 이 화면과 웹 버전 등의 2가지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웹 브라우저로는 모바일로 설정된 화면을 볼 수는 없다.(모바일이 없어서 설정만 해 두었고, 실제 확인은 못함)

내용 추가 2011.8.3 ----------

아래 모바일 버전에 관한 글을 참고해야 뭔가 가능할 것 깉다.

모바일 버전 사용하기: http://www.blogger.com/tour_pst.g



아래 그림은 게시물 또는 맨 위의 그림에서 개시된 글 수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이다.

여기서 작성된 글을 수정 편집할 수 있고, 중요한 변화는 각 글의 댓글 수와 조회 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조회수는, 블로그 주소로 방문했을 때 보는 페이지에는 적용되지 않고 글의 제목을 클릭하고 볼 때 적용되는 것 같았다.

이 외에도, 방문자 통계 또는 글쓰기 환경 등도 이전과 비슷한 모양이지만 많이 개선되어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