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jwFreeNote로 만들어 보는 시작페이지(Start Page)


나는 jwFreeNotehttp://jwfreenote.tistory.com/ )로 시작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한다. 이 페이지에서는 아래 설명하는 jwFreeNote에 사용될 양식 몇 가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시작페이지는, 인터넷 시작 시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링크를 정리한 페이지이다.

아래는 시작페이지 견본 그림이다. 뒤쪽은 축소된 전체 웹 브라우저이며, 앞쪽은 실제 크기의 일부이다.

시작페이지는 jwFreeNote 프로그램 안의 F:\Program\jwFreeNote\BookData\Link\Start.htm 이다.


jwFreeNote에서 만든 페이지를 Internet Explorer속성 창을 열고,
아래처럼 F:\Program\jwFreeNote\BookData\Link\Start.htm 주소를 입력해 둔다.

시작페이지인 Start.htm 파일은 jwFreeNote 프로그램의 BookData 폴더 안에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는 긴 설명이 필요한 것이 아니며,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양식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다. 이전에 올렸던 펼치기 접기 양식과 기본 양식으로 사용할 백지 양식도 첨부되어 있다.

위의 jwFreeNote_Form.zip 파일을 다운 받은 후, 각 동일한 폴더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된다.

이 양식들은 새 노트를 만들어, 긁어서 복사해서 붙여넣기하거나, 소스 보기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양식을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정리한 것이다.

이런 식으로 프로그램을 관리하면, 모든 프로그램에 접근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링크를 걸 때는, 아래와 같이 종류를 file: 로 하고 프로그램의 폴더 주소까지만 입력(복사해서 붙여넣기)한다.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