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전경 이미지 투시 Foreground Reference Utility와 TraceStudio


Foreground Reference UtilityTraceStudio라는 프로그램은, 2D 또는 3D 작업을 할 때, 밑그림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와서 투명하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항상 위 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투명한 이미지를 밑그림처럼 이용하며, 뒤 쪽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모델을 만드는 작업을 할 수 있다.

Foreground Reference Utility( http://blenderartists.org/forum/showthread.php?t=188750 )는 [Load Image]로 이미지를 열고, 슬라이드 막대로 투명도를 조정한 후, [Overlay] 버튼을 누르면 뒤 편에 있는 프로그램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아래 주소에서 동작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http://www.digitalartistguild.com/misc/UtilityExplain/UtilityExplain.html



TraceStudio 1.00( http://takabosoft.com/win )는 일본어로 되어 있지만, 두 번째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를 열고, [40%]라고 적힌 부분의 투명도를 조정해서, 메뉴의 맨 왼쪽에 위치한 첫 번째 버튼을 누르면 뒤 편에 있는 프로그램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