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Google+(구글 플러스, 구글+) 사용 방법 1 (초보자를 위한...)


초보자를 위한 Google+(구글 플러스, 구글+) 사용 방법 1


오래 전부터 Google+ 활용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 [Google+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plus/?hl=ko )을 읽기만 했는데,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이해하기 쉽지 않았다.

가장 쉬운 활용 방법은, 일단 가입하면 답이 나온다는 것이다.

가입 후 알게 된 사용 방법을, 초보자가 알기 쉽게 캡쳐 이미지를 이용해서 몇 차례 설명하기로 한다.


1. 구글( http://www.google.co.kr/ )에서 Google+ 또는 구글플러스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다.

맨 위 왼쪽의 +누구 또는 구글플러스( https://plus.google.com/ )를 누르고 가입할 수 있다.



2. 누르면, 간단한 설명과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내용을 잘 몰라서 망설여지거나 답답하다.

일단 가입하고 메뉴들을 뚝딱뚝딱 눌러봐야 알 수 있지, 도움말 읽어봐야 답이 안 나온다.

나는 구글 블로그 계정으로 가입했는데, 아래 쪽에 유튜브, 모바일, 메일 등의 아이콘도 보인다.



3. 구글 블로그 계정에서는 아래 보이는  Google+ 페이지에서  간단한 절차로 블로그와 연결된다.

연결 후에는 아래 그림의 상단 부분에 최연수(이름), 0, + 공유 버튼을 볼 수 있다.

너무 빨리 처리되어서 이 부분은 기억이 안난다.

또 두 가지 옵션을 볼 수 있는데...

[소식을 게시한 후 공유하기에 대한 확인 메시지 표시]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Google+ 에 자동으로 원하는 곳에 올리도록 할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 Google+ 댓글 사용]에 체크하면, 모든 Google+ 사용자들이 글을 작성할 수 있다. 기존의 댓글은 보존만 되고 기존 댓글 입력란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원할 경우는 다시 돌려놓을 수 있다.



4. 상단 부분 최연수(이름)를 누르면 Google+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 공유 버튼을 누르면 Google+ 글을 작성할 수 있다.



5. 상단 부분 0 버튼을 누르면, 모든 알림 보기이다. 누가 내 서클에 가입했는지, 누가 +1 추천을 했는지, 누가 글을 작성했는지를 미리볼 수 있다.

이것은 알림이 있을 때 빨간색으로 변하고 숫자도 변경된다.

여기서 파란색 Google+를 누르면 Google+ 페이지로 이동하고, 모든 알림 보기를 누르면 Google+ 알림 페이지로 이동한다.



6. 모든 알림 보기를 누르고 Google+ 알림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소식 페이지를 보게 된다.

+1 추천한 사용자와, 공유한 사용자, 공유되는 글, 자신이 작성한 글들을 모두 볼 수 있다.

내 소식 페이지는 내가 작성한 글과 다른 사용자가 추천한 내용, 다른 사용자가 내 글을 공유한 활동들을 볼 수 있다.



7. 다른 사용자의 소식 페이지는 다른 사용자가 작성한 글을 볼 수 있다. 이 때 이 글들은 내가 팔로잉하거나 볼 수 있도록 구독 설정한 사용자들이다.

나를 멘션한 소식 페이지는 아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에 설명하기로 한다.



8. 위 5번의 파란색 Google+을 누르고 Google+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Google+ 페이지를 보게 된다. 이것이 홈페이지이다.

화면 켭쳐하던 중에 마침 새소식이 1개 올라왔다는 표시가 왼쪽에 파란색으로 알리고 있다. 이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새로고침된다.



9. 맨 위 왼쪽의 +연수(사용자 이름), 두 번째 줄 Google+, 세 번째 줄 은 모두 자신의 Google+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이다.

세 번째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가지 메뉴 창이 펼쳐진다.

몇 가지만 짧게 설명하면...

프로필 - 연락처 및 소개 등을 작성하여, 공개 또는 비공개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 내가 구독하거나 나를 구독하는 사용자 등을 보거나 설정할 수 있다.
사진- 컴퓨터의 사진을 첨부하거나 피카사 앨범을 관리할 수 있다.
HOT 소식 - 추천 많이 받은 사용자들의 글을 볼 수 있다.
커뮤니티 - 나중에 구체적인 캡쳐 이미지를 올리겠지만, 이것이 Google+에서 가장 매력있는 페이지이다. 게시판, 포럼 등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다. 커뮤니티는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고 쉽게 만들 수 있다. 공개, 비공개 가능하다.

아래 주소를 누르고, 드림위즈 이찬진 씨가 만든 한국 구글+ 사용자 커뮤니티를 참고로 보자.(커뮤니티를 만든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맨 앞에 위치하게 된다)
https://plus.google.com/u/0/communities/105636584363095303752



10. 프로필 페이지의 정보 페이지를 보면...

각 항목들의 아래 쪽 파란색 수정이라는 글을 누르고 수정할 수 있다.

여기서 오른쪽의 를 누르면, 공개라는 글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공개되는 페이지를 미리 볼 수 있다. 비공개되는 부분이 숨겨진 상태를 미리 볼 수 있다.

네 번째에 YouTube 페이지가 있는데, 이것은 유튜브 계정에서 연결하는 설정을 하면 자신의 유튜브 동영상이 이 페이지에서 보이게 된다. 유튜브에서 연결 설정하지 않으면, Google+ 동영상일 것이다.

그리고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누르거나 이름, 표지 변경 등을 누르고 수정하거나 바꿀 수 있다.



11. 프로필 페이지를 작성하면, 블로그의 프로필 페이지는 Google+ 프로필로 바뀐다.

자신의 Google+ 홈페이지 전체가 프로필 페이지가 되는 것과 같은 것이다.

내 구글 블로그의 프로필에서 이름을 클릭하면 내 Google+( https://plus.google.com/113341151330832961299 )로 이동한다.

프로필 위쪽에 보면, Google+ 팔로어 가젯이 설치되었는데...

다른 사용자가 [서클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체크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쉽게 팔로잉 등의 구독을 할 수 있다. [서클에 추가]와 [추가하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같은 것이다.



12. 아래 동영상은 구글에서 만든 프로필 페이지의 설명이다.

Google+: Set Up Your Profile
Google+ 게시 시간: 2013. 05. 15. http://youtu.be/CbIMlK6CEts

http://www.google.com/+/learnmore/profile


13. 이 그림은 Google+ 커뮤니티에 있는 가상의 이미지인데...

일단 Google+에 가입해 보면 이 이미지처럼 될 것인지 알 수 있다.



Google+ 사용 방법 2( http://korea3d.blogspot.kr/2013/05/google-2.html )

다음은 글 작성공유하기, 유튜브 연결하기, 커뮤니티 이용하기 등에 대해서 화면을 캡쳐해서 올리려고 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