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Blender 2.5 Manual - Curves(커브) 1

Blender 2.5 Manual - Test Screenshots(For beginners)
블렌더 2.5 매뉴얼 - 테스트 스크린 캡쳐(초보자용)

아래 그림은 Blender 2.5 Manual( http://wiki.blender.org/index.php/Doc:2.5/Manual )의 Curves(커브) 부분이다.

대부분 단축키를 익혀야 하는 문서 형식이기 때문에, 초보자 입장에서 테스트해서 스크린 캡쳐를 올려 보기로 했다.


Blender에서는, Curve(커브)로 그려서 아래와 같은 3D 모델을 쉽게 만들 수 있다.


Add - Curve 메뉴에서, Bezier, Nurbs Curve, Path(베지어, 넙스 커브, 패스) 등 3 종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그릴 수 있다.


Curve(커브)를 선택하기 전에, View(뷰)를 Top(상단) 또는 Front(전면) 등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


Object Mode(오브젝트 모드)에서 처음 선택하게 되는데, 각 Curve(커브)는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이다.

Object Mode(오브젝트 모드)에서는 이동, 회전 등의 간단한 작업만 가능하며, Curve(커브)를 그리기 위해서는, Edit Mode(편집 모드)를 누른다.


Edit Mode(편집 모드)로 전환되면, Point(포인트)들이 아래와 같이 활성화되고 편집할 수 있는 모양이 된다.


Edit Mode(편집 모드)에서 Curve Tools 부분과 Curve(커브) 아이콘이 있는 Object Data 부분을 사용하면서 작업하면 된다.


그림 더보기(More Test Screenshots) : http://korea3d.blogspot.com/p/softwaretest.html

다음으로, Curve(커브)를 그리기 위한 밑그림을 불러들이는 작업 과정 등을 작성할 예정이다.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