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2.5 매뉴얼 - 테스트 스크린 캡쳐(초보자용)
이 그림은 숫자 5를 작업한 것이고, Add - Curve - Bezier 하나를 추가한 그림이다.
Curve를 그리는 동작은, 1) 우 마우스(RMB)로 Control vertex 선택, 2) Extrude(연장), 3) 좌 마우스(LMB) 클릭으로 원하는 위치에 놓는 순서이다.
Extrude(연장) Shortcut(단축키)은 E
Curve Tools 부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동작을 할 수 있다.
Curve: 항목에서는,
Duplicate Curve는 선택한 것 복제. Delete는 선택한 Vertex(점)을 삭제. Toggle Cyclic은 Curve 열기/닫기.
Handles: 항목,
둥근 Curve는 Auto 또는 Align을 누르고, 각진 Curve는 Vector 또는 Free를 누르고 작업할 수 있다.(Control vertex 선택된 상태에서)
Modeling: 항목, Extrude(연장)는 위에서 설명되었다.
키보드 Shift 키를 누르고 2개의 점(Control vertex)을 선택한다. Subdivide(세분)를 누르면, 점(Control vertex)이 추가된다.
Outliner 부분에서, Curve(커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Object Mode(오브젝트 모드) 또는 Edit Mode(편집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Object Data 부분,
2D 버튼을 누르면, 면(Face)이 만들어진다.
Resolution(해상도, 분할)은, 선(Line)이 분할되는 수량이다.
Resolution의 수가 크면 선(Line)이 부드럽다.
수가 작거나 1일 때는 각진 선(Line)을 그릴 때 사용할 수 있다.
참고 : 2D에서, 면 안쪽에 Curve(커버)를 추가로 그리면 구멍(Hole)을 만들 수 있다.
그림 더보기(More Test Screenshots) : http://korea3d.blogspot.com/p/softwaretest.html
다음으로, Curve(커버)를 입체 형태로 만드는 동작을 작성할 예정이다.
댓글 1개:
hi you, sorry because i can't speat kr, thank for your post, i have find and copy this for my test! :D!
goog luc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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