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s3D에서 그룹(Group)을 만들기 위해 재질(Material)을 적용했다.
Wings3D에서 UV 매핑(UV Mapping)을 만들었다.
UV Mapping은 ZBrush에서 UV 그룹(UV Group)을 만들기 위한 것이고, Wings3D에서 나중에 다시 수정할 수 있다.
ZBrush에서 수입(Import)하면, 아래 그림처럼 UV 그룹(UV Group)을 나누어서 작업할 수 있다.
여기서 세부 작업은 조금만 해주면 되겠다는 생각이다.
2011.5.30 ---------------
앞의 모델은 ZBrush에서 토폴로지(Topology) 작업을 한 것이고,
두 번째 것은 조각(3D Sculpt)하기 쉽도록 Wings3D에서 일부 수정 작업을 한 것이다.
2011.5.29 ---------------
2006년 경, ZBrush 2.0에서 만들었던 금동미륵보살반가상을 ZBrush 4.0에서 다시 만들고 있다.
ZBrush 4.0에서 ZBrush 2.0 파일을 열면, 큰 파일의 경우 오류로 열리지 않는 파일들이 있다.
이 파일도 완성작이 열리지 않아서 다시 만들어 보려고 한다.
4.0의 렌더링은 많이 발전했는데, 뛰어난 렌더링 품질로 만들 수 있는 ZBrush 4R2( http://www.zbrushcentral.com/showthread.php?t=127664 )가 업데이트된다고 한다.
댓글 2개:
안녕하세요~
귀하가 제작한 반가사유상 모델링에 관심이 있습니다
혹시 사유상 모델링을 제가 구입할 수 있을까요?
저는 조각을 전공하는 최정태조각가입니다.
연락 부탁합니다.
010 5737-490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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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 9696 9069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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