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블로거(Blogger) 태그(Label) 가젯 설정


블로거 로그인 후, 꾸미기로 들어가서 가젯 추가를 클릭하면, 태그 가젯을 추가할 수 있다. 하나만 추가할 수 있는 가젯도 있지만, 태그 가젯은 여러 개를 추가할 수 있다.

여러 개를 추가한다는 것은, 분류(라벨)로 사용하는 것도 만들고 태그로 지정하는 것도 만들 수 있어서 좋을 수 있다.
 
 
태그 가젯 추가 후, 제목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분류 Label이라고 정했다.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열린다. 이 블로그의 분류 Label은 현재 아래와 같이 지정되어 있다.

표시 부분에서, 선택한 라벨로 선택했는데, 만약 태그로 사용하고 싶다면 모든 라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정렬에서는, 현재 가나다순으로 되어 있는데, 빈도별을 선택하면 내용이 많은 항목이 상단에 표시된다.(이 때 게시된 글이 많은 항목의 글자는 크게 표시된다.)

표시 방법을 보자! 이 블로그는 목록을 선택했다. 클라우드를 선택하면, 흔히 보는 태그처럼 가로로 나열되는 형태가 된다.

라벨별 블로그 포스트 숫자 표시를 선택하면, 게시한 글의 숫자(수량)를 표시하게 된다.

여기서 수정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열린다. 여기서 선택취소한 항목은 나타나지 않게 된다. 원하는 항목만 표시할 수 있다.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1개:

NISCO :

오우 좋은 정보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