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비룡형주자를 만드는 중이다.
ZBrush와 Wings 3D를 이용해서 만든 기본 모델이다. ZBrush에서 3D 조각 작업을 위해 준비된 것.
아래 그림은 대략 작업한 순서들인데, Wings 3D로 작업한 몇 부분은 빠졌다.
1) ZSphere로 전체 모델 형태를 잡았다.
2) Unified Skin을 만들어서 빠르게 대충 조각(Quick Sculpt) 작업을 했다.
3) Topology 작업
4) 받침대 부분은 따로 잘라서 중심부에 놓고 Mask를 그려서 Extract를 실행해서 만들었다.
5) 손잡이 부분은 대칭형이 아니라서 따로 ZSphere 작업을 했다.
6) 손잡이 부분을 Topology 연결(Weld) 작업으로 붙였다.
7) 최종적으로 Wings 3D로 마무리 했다.
8) ZBrush에서 3D 조각을 위한 기본 모델이 준비된 것이다.
아래는 참고한 이미지
ZBrush와 Wings 3D를 이용해서 만든 기본 모델이다. ZBrush에서 3D 조각 작업을 위해 준비된 것.
아래 그림은 대략 작업한 순서들인데, Wings 3D로 작업한 몇 부분은 빠졌다.
1) ZSphere로 전체 모델 형태를 잡았다.
2) Unified Skin을 만들어서 빠르게 대충 조각(Quick Sculpt) 작업을 했다.
3) Topology 작업
4) 받침대 부분은 따로 잘라서 중심부에 놓고 Mask를 그려서 Extract를 실행해서 만들었다.
5) 손잡이 부분은 대칭형이 아니라서 따로 ZSphere 작업을 했다.
6) 손잡이 부분을 Topology 연결(Weld) 작업으로 붙였다.
7) 최종적으로 Wings 3D로 마무리 했다.
8) ZBrush에서 3D 조각을 위한 기본 모델이 준비된 것이다.
아래는 참고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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