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데스크탑용 RSS 리더(Reader) 2가지


이 페이지에서는 컴퓨터에 설치하는 데스크탑용 RSS 리더(Reader) 소개와 일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설치해 본 결과 아래 3가지가 쓸만한 것들이다.

RSS 리더는, 간단하게 말해서 뉴스, 블로그, 트위터, 게시판 등에 쓴 글들을 실시간으로 알려 주고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래 그림처럼 웹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 RSS 피드 버튼이 활성화된 페이지들은 모두 실시간 알림을 제공하는 것이다.


구글리더 등 웹페이지에서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있다. 이 블로그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것도 구글리더와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실시간 올라오는 글들을 알려주고 있다.


아래는 한국산 RSS 리더 데스크탑 피쉬(Fish)http://www.3fishes.co.kr/fishintro?what=desktop ) (이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배포와 개발은 종료됨)

최신 글이 올라오면 소리로 알려준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사용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아래는 Snarferhttp://www.snarfware.com/ )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데, 사용은 간단하다. 첫 페이지에서 구글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다.


아래는 GreatNewshttp://www.curiostudio.com/ )

한글을 지원하며, 사용자의 이메일도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한글화 작업을 했는데,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겠다. 설명과 설치 방법은 아래 계속 참고....

다운로드 : GreatNews10_Korean.zip


위의 그림에서 보면, 첫 페이지가 영문으로 되어 있다. 그것을 한글로 만들었다.


피드 통계를 보면, 이것도 영문에서 한글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설치 방법 :

1) 위의 GreatNews10_Korean.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풀고,

2) Media 폴더 안의 HTML 파일 4개는 GreatNews 프로그램의 Media 폴더 안으로 덮어씌우는 형식으로 붙여넣기하면 되고...

3) Language 폴더 안의 gn_kor 파일은 GreatNews 프로그램의 Language 폴더 안으로 덮어씌우는 형식으로 붙여넣기하면 된다.

4) 이 프로그램의 한글화 파일인 gn_kor 파일은 메모장으로 열어서 사용자가 쉽게 고칠 수도 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작성하고, 다음 번에 시간이 나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할 예정이다.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