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3D 조각 프로그램 Sculptris Alpha 5


Sculptris 라는 프로그램은, 구형이나 평면에서 면을 늘리거나 줄이면서 모델을 조각하는 특이한 프로그램이다.


개인이 개발하던 프로그램을, ZBrush 제작사인 Pixologic ( http://www.pixologic.com/ ) 에서 인수해서 같이 만들게 된 것 같다.

현재는 조각(Sculpt)과 채색(paint)이 가능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ZBrush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ZBrush는 뛰어난 조각 프로그램이지만, 일부의 면을 늘리거나 줄이면서 쉽게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정식 버전에서 다시 Alpha로 전환되었으며, 아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Sculptris Alpha 5 ( http://www.zbrushcentral.com/showthread.php?t=090617 )
수입 Import (sc1, obj) 수출 Export (sc1, obj)

이와 비슷한 상업용 프로그램으로 3D-Coat ( http://www.3d-coat.com/ )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아래는 개발자가 만든 최근 동영상이다.

Sculptris 1.0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