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jwFreeNote 사용법 1


jwFreeNote ( http://jwfreenote.tistory.com/ ) 사용법 1

jwFreeNote 5.9 release 11이 최근 공개되었다.

간단하게 말하면 HTML 문서 관리 프로그램이지만,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무설치형인 jwFreeNote59r11.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적당한 폴더에 압축 해제해서 사용했다.

아래 그림처럼 탐색기를 통해서 본 내용물은 간단하다.



제일 먼저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설정 파일인 [jwFreeNote.ini]를 더블 클릭해서, 아래 소스를 [붙여넣기]하고 저장한다.

[IHTMLS]
HR=<hr size="1">


그러면 [수정모드]에서 상단 오른쪽에, 문서 작성 시 선을 추가할 수 있는 [HR] 버튼이 만들어진다.

위 그림의 소스 수정 시 HR=<hr size="1">로 넣으면 제일 가는 선, HR=<hr>은 좀 더 두꺼운 선이 추가된다.

선을 선택 후, [글자색상] 버튼의 색을 선택하면 색깔도 바꿀 수 있다.


[브라우즈 모드] [수정 모드] [소스 보기] 등의 3가지 버튼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


위 그림에 보이는 [소스 보기]에서는 오른쪽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아래 그림처럼 [파일] > [환경설정]을 누르고, [텍스트 에디터] 부분에 메모장(notepad.exe)의 경로를 찾아 적용하면,

[소스 보기]를 눌렀을 때, 메모장이 실행되어 소스를 수정할 수 있다.

다음 jwFreeNote 사용법 2에서는 [jwTemplate] 폴더의 양식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