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최근 백신 프로그램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최근 소개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백신이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

 

 

아래 그림처럼 설치 중에 Microsoft Windows 정품 확인을 거친다.

 

 

설치되면 컴퓨터는 위험 상태가 되며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두 번째 그림처럼 실시간 보호 상테가 된다.

 

 

검사 중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의 위험 요소가 발견되면 아래와 같이 빤간색으로 변한다.

[자세한 정보 표시]를 누르면 위험 요소에 대한 항목을 보여준다.

 

 

[자세한 정보 표시]를 눌렀을 때 열리는 항목을 보는 창이다.

여기서 [자세한 정보 표시]를 누르면, 위험 요소가 있는 파일의 위치와 온라인 페이지에 정리된 내용도 읽어 볼 수 있다.

여기서 수동으로 [컴퓨터 치료]나 제거, 격리, 허용 등의 [조치 적용]을 할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두 번째 그림처럼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처리한다.

 

 

제거된 내용은 [기록]으로 남는다.

여기서는 제거된 파일의 위치와 온라인 페이지에 정리된 내용도 읽어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체 컴퓨터를 실시간 감시하기 때문에 좀 무겁다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아래처럼 [설정] 메뉴에서 CD나 DVD 드라이브 등을 제외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