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3D 애니메이션 DOGA - L 시리즈와 OpenFX

DOGA - L 시리즈는 부품을 조립해서 로봇, 차량, 건물 등을 쉽게 만들어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DOGA - L1, L2, L3가 있는데, DOGA - L2, L3는 쉐어웨어로 제약이 있다.


영문 사이트도 있으나, 아래 사이트에서는 이메일없이 바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DOGA - L1
수입(fsc, suf) 수출(fsc, dxf, wrl, x)

다운로드 페이지...
http://doga.jp/2008/programs/dogal/dogal1/download.html
상위 페이지...
http://doga.jp/2008/programs/dogal/index.html


처음 시작하면 조립할 것인지 애니메이션을 만들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먼저 뜬다.

 

 

[Design an object]를 누르고 조립하는 화면이다. 각 부붐을 조립하여 자기만의 모델을 창조할 수 있다.


suf라는 부품 파일을 만드는 PolyEdit(http://doga.jp/2008/programs/polyedit/index.html)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사용 방법이 어렵고...


MetasequoiaLE R2.4(http://www.metaseq.net/english/index.html)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3D 모델을 부품(suf) 파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

 

 

아래 프로그램은 OpenFX 2.0라는 프로그램이다.


처음 시작하는 화면에서 3D 모델을 디자인할 것인지 애니메이션을 만들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뜬다.
그 뒤 열리는 작업창은 DOGA - L과 비슷하다.

 

OpenFX 2.0
수입(mfx, dxf, 3ds, stl, bryce dxf, pth) 수출(mfx, dxf, 3ds, vrml, stl, pth)
http://www.openfx.org/download.html

 

 

DOGA - L 시리즈와 OpenFX는 만들어 놓은 효과를 적용하여 3D 동영상(Animation)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아래는 유뷰트에 올라와 있는 DoGA-L Series 동영상 작품...

 

DoGA-L1 (L2?)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