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무설치 프로그램 만드는 법


얼마 전 무설치 프로그램을 검색하다가 무설치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그 방법이 좀 어려워 보여서 몇 년 전부터 사용하던 방법을 소개하기로 한다.

전자가 100%라면,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80~90%는 무설치가 가능하다.
이 블로그에 소개하는 많은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서 사용하려면 부담되겠지만, 무설치로 사용한다면 부담이 줄 것이다.

아래 탐색창의 한글 파일 뷰어(http://www.haansoft.com/hnc/down/down_index.action)
를 보면, 어디에도 무설치로 소개된 곳이 없는데, 무설치용으로 만들어 E 드라이브에 임의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



LDraw라는 프로그램과 그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무척 많지만, 모두 무설치용으로 만들어 E 드라이브의 LEGO라는 임의의 폴더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

아래 소개된 글 참고하면 알겠지만 각 폴더가 다른 프로그램들이다.
http://tnt5.textcube.com/21


아래의 이미지를 완성하려면 위의 LEGO폴더의 몇가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여기서 서론은 끝이다.

이제 여기까지 작성된 내용은 잊고, 아래의 무설치 프로그램 만들기에 대한 내용만 읽으면 되겠다.



무설치 프로그램 만들기...

1. 설치(인스톨 Install)형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보통 C:\Program Files로 설치된다)

2. 설치된 프로그램의 전체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복사하고, 따로 압축파일로 만들어 둔다.

3. 제어판에서 C:\Program Files의 프로그램을 제거(언인스톨 Uninstall)한다.

4. 다른 드라이브로 복사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계속 사용한다.(따로 압축파일로 만들어 둔 것이 무설치 프로그램이 된다)

이 방법은 80~90% 정도의 프로그램만 가능하다.

이 방법으로 안 되는 것은, 설치해서 사용하든지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있겠다.


참고로 레지스트리편집기나 DLL파일과 INI파일에 대한 약간의 지식이 있다면, 무설치 프로그램의 비율을 1~2% 더 높일 수 있다.

추가로 도움될 수 있는, 폴더옵션 파일형식 등록에 대해 정리한 페이지...
http://tnt5.textcube.com/41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