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비트맵 이미지를 벡터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Potrace는 비트맵(Bitmap) 이미지를 벡터(Vector) 파일로 변환(Convert)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Potrace 1.8   http://potrace.sourceforge.net/

수입(bmp) 수출(eps, pbm)

아래 그림처럼 bmp 이미지를 프로그램 위에 드래그하면, eps 파일로 변환된 파일이 같은 폴데에 만들어진다.
흑백만 가능하며, 벡터 파일의 질이 매우 좋은 편이다.
만화와 같은 선화(라인아트 Line Art)도 무난하다.



Potrace를 작업창과 설정창을 보면서 변환할 수 있게 만든 것이 CR8tracer이라는 프로그램이다.

CR8tracer 1.1   http://www.cr8.netfirms.com/tracer.html
수입(bmp) 수출(eps, ps, svg, gfs)

왼쪽에서 보듯이 사진 이미지를 열어서 저장하면, 오른쪽과 같은 벡터 파일로 저장된다.


Vector Mmagic이라고 웹에서 비트맵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도 있다.
http://vectormagic.com/

사이트 첫 페이지에서 [Upload Image To Trace...]를 누르고...
JPEG, GIF PNG 등의 비트맵 이미지을 업로드하여 EPS, SVG, PDF등의 벡터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칼라 이미지도 변환 가능하며, 이 분야에서는 최고 품질에 가깝다.


아래 그림처럼 왼쪽 비트맵 이미지와 오른쪽의 벡터 이미지를 비교하며 조절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Download Result]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벡터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예전에는 바로 확인하고 다운 받을 수 있었는데, 이메일 주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벡터 형식으로 변환된 PNG 이미지는 이메일 없이도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