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벨 Label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텍스트 음성 합성 프로그램 Text To Wav 최신판 TextToWavBCC 한글판(Korean) 배포


Text To Wav 최신판 TextToWavBCC( http://noah.ninja-web.net/soft/index.html )

이 프로그램은 일본인이 만든 것이다. 텍스트 파일을 [소리 내어 읽기] 할 수 있는 텍스트 음성 합성 프로그램으로, 2개의 음성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아래 동영상 참고)

이번에 다국어를 지원하는 버전이 나왔다. 그래서 한국어 언어팩을 만들었다. 개발자에게는 곧 알릴 예정이다.

한국어 언어팩 Download: TextToWavBCC_Korean.zip



1. 개발자 사이트를 방문해서 오른쪽의 파일 중에 TextToWavBCC.zip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2.  위의 TextToWavBCC_Korean.zip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의 Languages 폴더에 복사한다.

프로그램 실행 후, Option - Languages 메뉴에서 Korean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다.



3. 이 프로그램에서 왼쪽 위에 한글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곳은 글꼴을 선택하는 항목이다. 처음에 만약 기호라고 되어 있다면, 한글 또는 영문으로 바꾼다.

모든 항목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와 같은 노란색 풍선 도움말을 볼 수 있다.
더 구체적인 도움말은 프로그램의 도움말 - 온라인 도움말(일본어)을 방문하면 된다.



참고: Balabolka 음성 합성용 SAPI 4 SAPI 5 음성(Voice) 설치방법
(윈도우 7 한국어판에서는 한국어 무료 음성 지원 안 됨)
http://korea3d.blogspot.com/2011/02/balabolka-sapi-4-sapi-5-voice.html


4. 아래 동영상은 예전에 본인이 만든 이전 버전의 것이다. 지금도 다운로드해서 사용 가능하고, 다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며 TextToWavBCC와 비슷하다.

Text-To-Speech Software TextToWav Test

Text-To-Speech Software TextToWav Test(Korean/English Automatic Change Voice)
텍스트 음성 변환 프로그램 Text To Wav 테스트(한국어/영어 자동 음성 변경)

댓글 2개:

Unknown :

만든다고 고생하셨네요
토닥토닥

호롱불 :

정말 지금 6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도 유용한 자료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