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시나리오(Scenario), 스토리보드(Storyboard) 작업 Celtx


Celtx 2.9( http://www.celtx.com/ )은 영화 시나리오, 무대, 만화책 스토리, 소설, 스토리보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스토리보드 제작 프로그램을 검색하다 발견했다.

Text, HTML, CSV, PDF 등으로 저장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처음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각 프로젝트를 열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스토리보드 프로젝트를 열어서 작업하는 화면이다. 외부 작업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고, 한국어 텍스트가 지원된다.


위에서 Play 버튼을 누르면 작업 화면의 동영상으로 실행해서 볼 수 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의 한국어 번역판 작업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문서를 읽어보고(번역하여 첨부하는 과정이 설명되어 있다), 이전 버전의 작업에 추가하면 되겠다. 그리고 개발자에게 메일을...
http://wiki.celtx.com/index.php?title=Category:Translating_Celtx

아래는 유튜브에 올라 있는 간단한 동영상

Celtx Free Screenwriting Software Tutorials



최연수 - 2D, 3D, Freeware - 그림 주문 제작 사이트 TNT5.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링 연습 중이며, 프리웨어(Freeware)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3개:

  1. 알려주신 www.Celtx.com 사이트에 가서 아무리 다운을 받으려 해도 다운을 받을 수가 없어서요.
    댓글남겨봅니다. 이상하게 원래 용량보다 적게만 받아져서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서 검색하다보니, 구 버전은 한글화도 돠어있다는데...
    가급적이면 구버전과 최신 버전 두 가지 다 구하고 싶지만, 님이 갖고 계신거라도...이메일로 보내주실수 있을런지요.
    mskim092@네이버쩜컴

    답글삭제
  2. 원래 용량보다 적게 다운로드되는 현상은 저도 자주(다운로드하는 파일의 10가지 중에 5가지 정도는 적은 용량만 다운로드 됨) 접하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컴퓨터나 웹브라우저, 웹 사이트나 회선 등에 관련된 문제 인 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고요.
    아마 재부팅하면, 이런 현상은 좀 더 줄일 수 있을 겁니다.
    이런 현상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면 되겠네요.
    우선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파일 용량을 확인하거나, 압축을 해제합니다.
    파일 용량이 적거나, 압축 해제가 안되면 그대로 둔 채 덮어씌우면서 다시 다운로드하면 정상적인 용량의 파일이 다운로드되더군요.

    다시 말하면,
    1)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파일의 용량을 확인하고 적은 용량만 다운로드되었다면...
    3) 그 파일을 덮어 씌우는 형식으로 다시 다운로드합니다.
    추가: 인터넷익스플로러로 다운로드하는 파일의 경우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고요.
    구글 크롬에서는 이런 현상이 거의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되길...

    답글삭제
  3.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답변 넘 감사드려요...
    알려주신대로 당장 실행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